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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Q. 시즌 기간 동안의 영양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작성자 아이엠매니저 (ip:)
  • 작성일 2021-08-04 09:3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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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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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경기  영양 관리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서 가장 빠르게 사용할  있는 에너지를 공급 하는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 하면 훈련  에너지를 사용할  있습니다.

단백질은 훈련으로 손상된 근육에 회복을 속도를 빠르게  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에 훈련후 적당량의 단백질 섭취 하는 것이 좋습니다

훈련  지방  매운 음식을 과다섭취는 위장 문제를 일으킬  있으니 자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훈련  충분한 수분 섭취는 훈련  탈수를 예방 하는  있습니다

탈수는 훈련  필요를 유발 하기 때문에 ‘목이 마르다라고 느끼기 전에 수분 섭취를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2.경기  영양 관리


경기  탄수화물섭취는 매우 중요합니다. 

탄수화물의 충분한 섭취는 훈련  피로를 회복 시키고 운동 수행능력을 증가 시키기도 합니다. 

장시간에 고강도 훈련 중에는 탄수화물 보충제를 섭취 하면 체력  운동 수행능력 유지에 효과적입니다

훈련  지방  단백질은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중 많은 양의 땀으로 체내 수분이 저하 되면 컨디션저하  근경련을 야기   있으니 훈련  지속적인 수분 섭취는 매우 중요합니다


3.경기 후 영양 관리


경기 직후에는 빠른 탄수화물 흡수가 필요하며

경기  식사에서는 하루 권장량 에서 채우지 못한 나머지 탄수화물을 섭취  줍니다 

훈련  단백질섭취는 신체의 회복을 목적으로 합니다

식사시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함께 섭취  주면 근육에 성장에 도움을   있습니다

또한 훈련  수분을 보충은 매우 중요합니다. 

훈련후 수분 섭취로 체내에 전해질을 유지하여 컨디션을 저하를 막고 

고강도 훈련으로 인한 수분 손실을 정상 수준으로 회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엠프로틴은 운동선수의 회복을 빠르게 지원하기 위해 


탄수화물 에너지,유청단백질필수아미노산칼슘마그네슘아연비타민까지 함유되어 있는 올인원보충제입니다


손상된 근육에너지 고갈면역력 저하 등은 운동 성과를 저하시키고 부상의 위험을 초래합니다


아이엠프로틴은 운동 선수의 빠른 회복에  필요한 영양을 


최적을 배합한 스포츠영양 전문제품입니다



*성분과 함량을  따져보세요아이엠프로틴은 빠른 회복을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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